Install the XPlant app
Install the XPlant app
Install the XPlant app
Scan the QR code with your camera
Login Join Orders Call center
korean
korean
English
Russian
Chinese
Japanese
Address of Destination
Address of Destination
도매
도매
 MY
MY
Community
Community
Messages
Messages
Coupon
Coupon
Cart
Cart
new_top_category_icon
Succulents Foliage Flower Orchid Seedlings / seeds Pots Garden materials Agricultural products Auction Variegated 무늬식물 same day delivery same day delivery  Design plant Design plant Vivid Shopping Vivid Shopping Store
Store
close
   

Cart

Recently viewed items
There are no recently viewed products
Register store

  난-부귀란

Share on social media

글쓴이 : 호요
14-03-18 23:59 4182 0

본문

부귀란(풍란)
풍란은 산 속의 물가의 노목이나 바닷가 암벽에 붙어살던 안그레컴(Angreacum) 무리의 난과 상록 다년초로서 바람이 잘 통하는 곳을 좋아한다는 점에서 풍란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전해진다. 그 외의 이름으로는 향이 그윽하다 하여 계란(桂蘭), 나무 위나 바위 등 높은 곳에 산다 하여 선초(仙草), 시인, 묵객들이 처마 끝에 매달아 놓고 그 운치를 즐겼다 하여 헌란(軒欄)이라고도 한다. 풍란은 나도풍란, 일명 대엽풍란과 소엽풍란(부귀란(富貴蘭) )
****물 주기
다른 난들처럼 몇 일에 한 번씩 줘야 한다고 쉽게 말할 문제는 아니며 역시 마르면 준다는 원칙이 여기에도 적용된다.
****통풍
부귀란은 풍란(風蘭)이라 부를 만큼 바람(통풍)은 중요한 요소이다. 부귀란을 키우기에 가장 좋은 곳은 처마 밑 그늘지고 통풍이 100% 원활한 곳에 매달아 키우면 가장 이상적이다.
*** 햇빛
햇빛이 과하면 잎이 타거나 누렇게 뜨고 잎이 딴딴해지긴 하나 밑으로 처지거나 옆으로 눕는다든가 잎에 붉은 점이나 검붉은 점이 보기 싫게 많이 나타나는 등 피해가 나타나고 햇빛이 너무 없으면 잎이 가늘고 길쭉하게 웃자라 힘이 없이 옆으로 축축 처져 버려 정상적인 성장을 못 하게 된다.
그러나 한여름의 뜨거운 햇빛은 아침 아홉 시 이전의 햇빛 외엔 가능하면 차광해 주고 봄, 가을의 햇빛은 위의 차광율에 따라 차광해 주고 겨울 햇빛은 가능하면 많이 쪼여 준다.
**** 비료
부귀란은 다른 춘란이나 한란, 혜란만큼 많은 비료를 필요로 하진 않으나 비율에 맞추어 주되 봄과 가을(3, 4, 5, 6, 9월)에 한 달에 한 번 정도씩만 주면 된다. 러 수태에 퍼런 이끼 하이포넥스 6,000대 1이나 유비 100대 1, 다이나그로 3,000대 1, 북살 3,000대 1 같은 비료와 바이오레민 1,000대 1이나 하이아토닉 500 대 1 같은 영양제를 묽게 희석하여 주는 게 좋다.
*** 공중습도
부귀란은 특별히 공중 습도가 중요한 요소이면서도 전혀 중요치가 않다.
***식재 및 심기
부귀란은 분에 심는 방법과 목부작이나 석부작을 만드는 법과 헤고판에 붙여 기르는 방법이 있다. 맥주컵을 거꾸로 엎어놓고 그 위에 짧은 수태를 반 주먹쯤 올려놓고 꼭꼭 다진다. 그 위에 부귀란을 얹고 뿌리를 골고루 편다. 그리고 20cm 이상 되는 긴 수태로 뿌리가 안 보일 때까지 세로로 걸쳐나간다. 맥주컵을 빼낸 뒤 그대로 분에 집어 넣으면 된다.
***병충해
원래 부귀란은 병충해에 강해서 거의 말썽을 부리지 않는다. 탄저병 등의 곰팡이병은 다이센이나 톱신으로 치료가 가능하고 깍기벌레가 생기면 몇 안 되면 손으로 일일히 잡아 주는 게 좋지만 너무 많으면 수프라사이드 1,0001ㅐ액을 뿌려 준다.
***화아분화
요령은 10월에 접어들자마자 오전 햇빛은 잎이 타지 않을 정도로만 해 주되 그대로 쪼여 주며 분 밑으로 손가락을 집어넣어서 물기가 하나도 없을 정도까지 물을 주지 않고 바짝 말린다. 그럼 대개 일주일 내지 열흘, 심하면 보름에 한 번 정도 물을 주게 될 것이다. 그리고 비료는 일체 주지 않는다. 그러면 꽃눈이 형성되어 12월쯤 보면 뭔가 자그마한 것이 잎 사이에 살짝 고개를 내민채 겨울을 나고 있는 게 보인다. 그게 바로 꽃눈이다.
5월 하순에서6월 중순부터 꽃대가 오르며 6월 말경부터 꽃이 피고 대엽풍란은 5월꽃이 핍니다.
***겨울잠
낮 온도가 15가 넘지 않게 해 줘야 하고 밤에는 5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게 해야 한다.

http://nativeplants.co.kr/bbs/zboard.php?id=story&page=20&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89


check 동/서양란 키우기
제목
 1  2  3  4  5  6  7  8  9  10  Last

기본 배송지 설정

배송지명

배송지명을 입력해주세요

받는분

받는 분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연락처

연락처를 입력해주세요
올바른 휴대폰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우편번호

우편번호 및 기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주소

우편번호 및 기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상세주소

상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입력된 주소는 기본 배송지로 등록됩니다

등록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