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ll the XPlant app
Install the XPlant app
Install the XPlant app
Scan the QR code with your camera
Login Join Orders Call center
korean
korean
English
Russian
Chinese
Japanese
Address of Destination
Address of Destination
도매
도매
 MY
MY
Community
Community
Messages
Messages
Coupon
Coupon
Cart
Cart
new_top_category_icon
Succulents Foliage Flower Orchid Seedlings / seeds Pots Garden materials Agricultural products Auction Variegated 무늬식물 same day delivery same day delivery  Design plant Design plant Vivid Shopping Vivid Shopping Store
Store
close
   

Cart

Recently viewed items
There are no recently viewed products
Register store
Home 샵에게 문의,요청

꽃마트은혜농장 사장님의 대처방법

Store Notice
더보기
Category
Ask the store
더보기
Store Event
더보기
Store Tags
더보기
Store Info
더보기

꽃마트은혜농장 Follow (+252)            

  꽃마트은혜농장 사장님의 대처방법

Share on social media

 글쓴이 : ave**
18-05-04 17:38 1466 0

본문

화단에 같이 심은 꽃들은 멀쩡한데

왜 여기서 보낸 꽃들만 죽는지...

 

처음 꽃을 받아보았을떄 아직 피지도 않은 봉우리가 많은 작은 꽃들도 보내주셨는데

그게 문제였어요

사장님 말씀대로 키우다가 보내신것같은 큰꽃은 괜찮아요

하지만 봉우리 로 온 작은꽃들이 빠른속도로 시들더니 한달남짓해서 다 죽어버렸어요

 

제가 전화드렸을때 처음부터 돈으로 보상해달라고하지 않았습니다

환불해달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살아있는꽃이 그렇게 죽을일없다,,, 농장에서 키우다가 선별해서 보낸거다 ,,

한달 다 되서 지금에와서 밑도끝도없이 이러냐 는말에,,

화가나서 저도 보상얘기가 나왔습니다.

 

그래요 사장님말씀대로 사람이 하는 일이라 보내시는 입장이던 분갈이를 하는 입장이던 실수가 있을수있겠죠

하지만 모든 실수에도 그것을 어떻게 처리를 하느냐에는  많은 방법이있습니다

 

다른꽃들은 멀쩡한데 이것만 너무빠른속도로 시들어버렸다라는 말씀을 드렸는데도

계속  그러면 처음에 모종을 받자마자 전화를 왜 안했냐 라는 반복되는 물음과 어떻게 심었냐 방법을 알아야겠다는 말씀에

또한번 화가나네요

사장님 기억안나세요?

저그때 전화로 심는방법 여쭤봤을때 손님받느라 바빠서 빨리 대충대충 말씀하시고 저도 사장님 눈치보느라 대충해서 끊었어요

그때 분명히 기억납니다

친절하고 자세하게 응해주셨으면 이렇게 화나지도 않았을거에요

 

꽃집 주인인 사장님은 저의 전화에 황당하셨다면 꽃의 전문인이 아닌 제 기분은 어떻겠습니까? 몇주동안 꽃을 건강하게 살려보려고 영양제도 써보고 물도 잘주고 햇빛도 바람도 잘받게 더욱 신경썼습니다.

그리고 사장님!! 꽃에 물 많이 준다고 잘자라는거 아닌거 아시잖아요

물도 적당히 줘야 하는거 아닙니까? 아까 전화로 하는 말씀중에  그럼 꽃이 뭔가 이상하다고 느껴서 처음에 전화했으면

내가 물을 더 많이 줘라 아니면 어떻게어떻게 하라고 코멘트를 주지 않았겠냐고 하시는데요,,,

그걸 말씀이라고 하십니까?

아마 그때 전화해도 지금의 사장님의 대처는 똑같았을것같네요

 

저도 서비스업 을 하고 사업하는 사람으로서 어떤분이 내음식을 먹고 내 가 만든 물건을 쓰고  입고 하다가 문제가 발견이되어서

전화를 하거나 찾아오면 그것이 일주일 뒤던 한달뒤던  우선은 그 사람의 마음을 헤아리고 말씀을주셔야지요

제가 무슨 몇십만원을 보상해달라고 했습니까 ,,,그렇다고 한달전에 산 화분들을 다 환불을 해달라고 했습니까?

아니면 제가 다 잘못해놓고 환불을 요구하는 상습범입니까?

만약 소비자고발 을 해도 나는 할말이있다 라는 꽃집사장님 !! 너무 앞서가셨네요 

아주 기가막히더군요,,,, 저도 제 손님 맞이하고  제 일 하느라 고작 얼마안되는 값 으로 감정소모 하지 않습니다 .

전화 끊기 전에 다른 꽃을 살때 얼마정도 싸게 해줄수는있다 라는 사장님

그런 마음에도 없는 보상따위 필요없습니다.

 

사장님말씀대로라면 사람이 하는 일이라 실수가 있는법인데 사장님께서 아무리 좋은걸 선별해서 보내주신다고해도

그꽃이 어떻게 될지 모르는일이잖아요?

많이 파십시오

 

 

 

 


check 샵에게 문의,요청
제목

기본 배송지 설정

배송지명

배송지명을 입력해주세요

받는분

받는 분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연락처

연락처를 입력해주세요
올바른 휴대폰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우편번호

우편번호 및 기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주소

우편번호 및 기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상세주소

상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입력된 주소는 기본 배송지로 등록됩니다

등록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