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ll the XPlant app
Install the XPlant app
Install the XPlant app
Scan the QR code with your camera
Login Join Orders Call center
korean
korean
English
Russian
Chinese
Japanese
Address of Destination
Address of Destination
도매
도매
 MY
MY
Community
Community
Messages
Messages
Coupon
Coupon
Cart
Cart
new_top_category_icon
Succulents Foliage Flower Orchid Seedlings / seeds Pots Garden materials Agricultural products Auction Variegated 무늬식물 same day delivery same day delivery  Design plant Design plant Vivid Shopping Vivid Shopping Store
Store
close
   

Cart

Recently viewed items
There are no recently viewed products
Register store
Home 분재 키우기

11월의 분재 관리요령

  11월의 분재 관리요령

Share on social media

글쓴이 : 호요
14-02-22 13:45 5381 0

본문

* 겨울이 빠른 지방에서는 보호실에 옮기지만 따뜻한 지방에서는 늦가을까지 관상하게 되고 날이 갈수록 점점 낙엽이 되다가 벌거숭이 나무가 된다.

* 삽목묘포나 어린나무, 이식 후에 분재는 일찍 베란다나 밝은 실내에 옮기고 밤의 냉해에 의해 가지끝의 말라드는 것을 보호한다.

* 옥외의 분재선반에는 아침에 한번 관수하는데 물을 줄이지 않으면 얼 위험이 있다.

* 추위를 견딜 수 있는 건강한 모체를 만든다. 과보호는 금물.

* 분재선반 안팎의 청소와 월동방한 준비.

* 꽃나무분재의 정지와 산야초의 보호, 월동조치를 취한다.

* 가을은 봄의 꽃철과 달리 달라져가는 사계절의 변화와 종말을 고하는 것 같은 쓸쓸함을 느낀다.

* 황엽, 단풍, 숙과, 송백류의 능록이 차분함도 볼만한 것이 되어 분재의 완성을 즐길 좋은 시기이기도 하다.

* 참억새의 꽃이삭, 숙과의 물듬, 잔과의 풍정, 남은 잎에 애수를 느끼게 되는데 가을에는 자칫하면 분재의 관상에만 사로잡히기 쉬우므로 서서히 월동준비에 들어간다.

* 종합미를 존중하는 군식, 돌붙임분재, 총생간 등은 표토의 손질이나 분의 손질과 함께 삼림이나 잡목림 등의 자연미를 최고로 발휘한다.

* 한랭지에서는 섳서리가 첫눈 소식이 있고 남해안지방은 황엽,단풍도 색깔이 바래고 겨울 채비에 들어간다.

* 고산성 식물이나 북방식물은 냉해를 입기 전에 보호실이나 처마밑 등의 양지에 옮기고 마지막 고하는 가을풀의 거두어들이기나 보호 등 한냉해에서 지키는 작업이 된다.

* 일찍피는 매화나 겨울산당화, 왜황납판희 등은 분을 깨끗이 청소하는 온실에 넣는다.

* 숙과후에 열매나무 잎새, 털미위, 바위떡풀, 겨울고사리의 개화가 볼만하다.

* 열매익는 모습의 관상이 끝나면 옮겨심기에 들어간다.
잎이 있는 동안에는 신경을 쓸 수 없었던 가지라도 나목이 되면 신경이 쓰인다.
몰론 기지나 도장지, 불용눈 등외에 흩어진 가지, 교차지 등을 정리하여 내년에 대비한 기초 작업에 들어간다.
꽃나무, 열매나무분재는 봉오리라도 돋보이고 도장지와 단과지의 구별이 하기 쉬워진다.

* 능금의 옮겨심기는 분에는 뽑아내어 자라난 뿌리끝을 자르고 불용 가지를 정리, 새로운 용토에 심는다.
옮겨심은 후에 보호실에 옮겨서 충분히 물을 준다.

* 중순부터 하순에 걸쳐 매화나무는 이미 충분히 손질이 되어 있겠지만 마지막 정리 작업을 한다.
다음번 꽃봉오리는 크게 자라 잎눈과 구별할 수 있다.
가지를 만드는 어린나무는 별도로 하고 꽃을 관성할 수 있는 매화분재는 불용한 가지나 도장지를 잘라서 수형을 가다듬는다.

* 가늘고 길며 끝이 뾰죽한 눈은 잎눈이다.
둥글고 굵은 눈은 꽃봉오리이므로 꽃눈이외의 가지는 불용가지가 된다.
짧은 가지는 꽃눈이 많으므로 이 단소지를 키우도록 한다.

* 매화는 비교적 병충해에 걸리기 위우르로 약제를 살포하고 줄기나 가지, 표토를 깨끗이 유지한다.

* 장수매는 야생의 풀명자나무의 변종이라고 일컬어지는 극왜성의 잎이며 꽃은 1년 사계절을 두루 관상할 수 있다.
꽃은 적, 백색이 있고 대체로 사계절 핀다.
늦가을부터 초봄에 걸친 장수매는 자연스럽운 곡선의 가지끝에 작은 대추크기의 열매를 맺으며 아주 작은 꽃을 피워 꽃이 적은 시기의 분재로서 소중히 여겨지고 있다.

* 장수매는 삽목에 의해 번식되는데 생육이 늦다. 흰꽃 장수매는 붉은꽃보다 잎이 크다.

* 수종의 성질상 문인모양목, 뿌리이어 가꾸기나 현애 가꾸기에 알맞고 황숙한 열매의 꽃모양은 기품이 있다.http://www.mr-hwa.co.kr/html/bbs_view.php?mode=view&idx=24&no_head=&code=gul&show=1&listNo=&StartPage=4&SearchType=&SearchVal=&divpage=&listnum=&homepage_go=&homepage_go_no=

check 분재 키우기
제목
 1  2  3  4  5  Last

기본 배송지 설정

배송지명

배송지명을 입력해주세요

받는분

받는 분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연락처

연락처를 입력해주세요
올바른 휴대폰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우편번호

우편번호 및 기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주소

우편번호 및 기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상세주소

상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입력된 주소는 기본 배송지로 등록됩니다

등록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