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ll the XPlant app
Install the XPlant app
Install the XPlant app
Scan the QR code with your camera
Login Join Orders Call center
korean
korean
English
Russian
Chinese
Japanese
Address of Destination
Address of Destination
도매
도매
 MY
MY
Community
Community
Messages
Messages
Coupon
Coupon
Cart
Cart
new_top_category_icon
Succulents Foliage Flower Orchid Seedlings / seeds Pots Garden materials Agricultural products Auction Variegated 무늬식물 same day delivery same day delivery  Design plant Design plant Vivid Shopping Vivid Shopping Store
Store
close
   

Cart

Recently viewed items
There are no recently viewed products
Register store
Home 관엽/공기정화식물 키우기

페페로미아 키우기 및 기르기

  페페로미아 키우기 및 기르기

Share on social media

글쓴이 : 다육세상e
17-07-24 12:43 8143 0

본문

(1) 특징
인도, 브라질, 페루가 원산지이며 늘푸른 여러해살이풀이다. 페페로미아의 잎은 두툼하며 녹색이고 흰무늬나 반점이 들어간 녹색잎을 가지고 있다. 또한 잎모양이 원형에 가까우며 잎의 넓이가 약 5~8cm 정도이다. 꽃은 줄기의 끝에 달리는데 관상가치는 그다지 크지 않다. 원산지에서는 대부분 나무 밑의 그늘진 곳 또는 나무에 붙어서 살고 있다.

(2) 효능 및 기원
페페로미아는 그리스어로 ‘후추를 닮았다’는 뜻으로 잎이 두껍고 아름다운 후추과의 식물이다. 잎에 수분이 많아 전자파를 제거하는 능력이 있다.

(3) 이용 방법
꽃바구니나 수경재배에 이용 가능하다. 꽃바구니에 다른 관엽류의 잎 대신에 페페로미아의 잎이 붙은 줄기를 잘라서 장식하면 좋다. 또한 페페로미아는 실내에서 자라는 속도가 느려서 접시정원이나 테라리움에 많이 이용된다. 그러나 베란다와 같이 햇빛이 잘 드는 곳은 자라는 속도도 빠르고 생육도 좋아 큰 화분을 만들 수 있다. 잎은 두꺼우므로 오랫동안 집을 비울 때에도 건조될 걱정이 없다.

(4) 키우는 방법
옮겨심기 : 잘 자란 식물은 큰 화분에 옮기거나 포기나누기를 하여 작은 화분에 옮겨 심는다. 한편 생육이 왕성하면 줄기의 길이가 길어져 늘어지는 경향이 있으므로 끝 부분을 잘라 곁가지가 많이 생기게 한다. 이때 잘라낸 줄기는 꺾꽂이에 이용하면 된다.
햇빛 및 온도 : 강한 햇빛을 쬐면 잎의 윤기가 없어지고 색깔이 흐려지나 햇빛이 너무 부족하면 키만 커지고 줄기가 약하여 볼품이 없게 된다. 여러 식물과 같이 키울 때는 다른 식물의 아래에 두면 잘 자란다. 생육 적온은 20~25℃이고 겨울에는 10℃ 이상 유지시켜 주어야 한다. 욕실 등의 습한 곳도 좋다.
용토 : 배수가 잘되는 토양이 좋다.
물주기 : 보통 여름에는 2~3일에 한 번 정도 물을 준다. 겨울에는 10~15일에 한 번씩 물을 주어 약간 건조하게 기른다.
거름주기 : 한 달에 한 번 정도 하이포넥스 1000배액을 주면 아주 잘 자란다.
심는장소 : 화분, 접시정원, 테라리움, 물재배가 가능하다.
번식방법 : 줄기삽과 엽병삽으로 번식한다. 줄기삽은 잎이 붙은 줄기의 마디를 2~3개 정도 붙여 번식하며 엽병삽은 잎자루(엽병)를 붙여서 하나씩 번식한다. 줄기삽은 바로 뿌리가 내려 금새 모양을 잡지만, 엽병삽은 번식수는 많으나 뿌리가 늦게 내리고 식물체를 크게 만드는 데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 엽병삽의 경우 잎이 두툼하고 잎이 큰 것이 좋고, 모래나 펄라이트를 넣은 토양에 꽂는다. 뿌리가 내리면 작은 화분에 나누어 심는다. 토양이 없는 경우에는 물 속에 줄기를 넣어도 뿌리가 잘 내리며 또한 장식용으로도 훌륭하다.

화분크기 : 소형화분(10~20cm)
식물위치 : 거실, 베란다, 어린이 방에 장식하면 좋다.
[네이버 지식백과] 페페로미아 [Peperomia] - 전자파 제거에 효과적인 식물 (우리 주변에서 만나는 건강 꽃 식물 재배와 이용, 2010. 3. 8., 푸른행복)


check 관엽/공기정화식물 키우기
제목
 1  2  3  4  5  6  7  8  9  10  Next  Last

기본 배송지 설정

배송지명

배송지명을 입력해주세요

받는분

받는 분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연락처

연락처를 입력해주세요
올바른 휴대폰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우편번호

우편번호 및 기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주소

우편번호 및 기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상세주소

상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입력된 주소는 기본 배송지로 등록됩니다

등록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