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ll the XPlant app
Install the XPlant app
Install the XPlant app
Scan the QR code with your camera
Login Join Orders Call center
korean
korean
English
Russian
Chinese
Japanese
Address of Destination
Address of Destination
도매
도매
 MY
MY
Community
Community
Messages
Messages
Coupon
Coupon
Cart
Cart
new_top_category_icon
Succulents Foliage Flower Orchid Seedlings / seeds Pots Garden materials Agricultural products Auction Variegated 무늬식물 same day delivery same day delivery  Design plant Design plant Vivid Shopping Vivid Shopping Store
Store
close
   

Cart

Recently viewed items
There are no recently viewed products
Register store
Home 선인장 키우기

선인장 화분갈이

  선인장 화분갈이

Share on social media

글쓴이 : 호요
14-03-18 20:55 9535 0

본문

화분재배하는 식물은 정기적으로 화분갈이 해주는 것이 원칙이다. 아무리 좋은 용토를 사용해도 시간의 경과에 따라 화분안은 뿌리로 가득 차게 되어 양분은 부족하고,노페물이 쌓이게 된다. 흙의 상태가 나빠진 결과, 생육이 나빠지고 뿌리썩음이 발생한다. 이와 같은 문제를 위해서 화분갈이는 불가결한 작업이다.

화분갈이의 시기
선인장은 언제라도 뽑아내고 심고 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대단히 융통성 좋은 식물이나 그래도 적기는 있다.

휴면에서 깨어나 생장을 개시하기 직전이 가장 효과적이다. 생장기와 휴면기는 종류에 따라 다르나 대다수가 이른 봄부터 봄에 걸쳐 왕성한 생육을 한다. 그리고 한창 더울때는 생육이 둔해지고 차갑고 서늘한 시기를 맞으면 또 다시 활기를 회복하는 성질의 종류가 많다.

조건이 좋은 재배실에서는 2월에는 맑은 날의 실내온도가 30'C를 넘게 되고,이미 생육의 조짐을 보이는 종류가 눈에 띄기 시작한다. 그런 종류부터 시작해도 지장은 없으나 일반적으로는 3월 상~하순,봄이 늦은 지방에서는 3월 하순~4월 중순이 적기라고 말할 수 있다. 봄에는 기오니 점진적으로 올라가므로 화분갈이는 조금 늦어져도 상관없다.

가을의 적기는 8월 중순~9월 중순이나, 조금 일찍 끝내는 것이 좋고 특히 겨울이 빨리 오는 지방에서는 늦은 경우에는 중지하고 다음해까지 기다리는 편이 좋다.

화분갈이 후의 관리
심기가 끝나면 그대로 원래 있던 곳에 놓아도 좋으나 새로운 용토에 익숙해져서 새뿌리를 신장시키기 시작할 때까지는 다소 차광해서 광선을 완화시키면 안전하다. 새뿌리의 발생은 토양온도가 높은 것이 요구된다. 화분의 측면이 해를 받게 해서 따뜻하게 해준다. 이식후 처음 관수는 4~5일 후에 구멍이 가는 물뿌리개로 주의 깊게 준다. 이후에는 건조해가는 것을 보아서 보통의 관수를 행한다.

**제 개인적인 지식이 아니라 선인장 관련 책자의 내용을 직접 옮겨 적은 것입니다**
-세원 선인장- http://sewonshop.kr/bbs/board.php?bo_table=story&wr_id=64


check 선인장 키우기
제목
 1  2  3  Last

기본 배송지 설정

배송지명

배송지명을 입력해주세요

받는분

받는 분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연락처

연락처를 입력해주세요
올바른 휴대폰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우편번호

우편번호 및 기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주소

우편번호 및 기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상세주소

상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입력된 주소는 기본 배송지로 등록됩니다

등록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