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ll the XPlant app
Install the XPlant app
Install the XPlant app
Scan the QR code with your camera
Login Join Orders Call center
korean
korean
English
Russian
Chinese
Japanese
Address of Destination
Address of Destination
도매
도매
 MY
MY
Community
Community
Messages
Messages
Coupon
Coupon
Cart
Cart
new_top_category_icon
Succulents Foliage Flower Orchid Seedlings / seeds Pots Garden materials Agricultural products Auction Variegated 무늬식물 same day delivery same day delivery  Design plant Design plant Vivid Shopping Vivid Shopping Store
Store
close
   

Cart

Recently viewed items
There are no recently viewed products
Register store
Home 다육식물 키우기

춘란 꽃피우기

  춘란 꽃피우기

Share on social media

글쓴이 : 지지베
11-07-13 10:03 9687 1

본문


꽃 피우기

  춘란 꽃대올리기
  ⊙ 난은 권하기 보다 길러봄으로서 취미생활의 '멋'과 '맛'을 찾아낼 수 있어야 한다.
      여러가지 숙지해야할 내용이 많지만 여기서는 본격적인 난의 '꽃피우기'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자.
  ⊙ 춘란은 7월말경~ 8월 중순경에 꽃눈이 생겨서 가을 겨울을 보내고 이른봄에 개화한다.
  ⊙ 여름에 꽃이 피는 옥화란과 건란계통은 5월경에 꽃눈이 생겨서 7~9월사이에 꽃이 피며 가을에 피는 소심란의 소란계는 6월 초순경에 꽃눈이 생겨 8~10월 사이에 꽃 이 피고 한란은 7월 하순경에 꽃눈이 생겨서 10월        ~12월 사이에 꽃이 피며 혜란 광엽계는 9월중에 꽃눈이 생겨서 음력 새해에 꽃들이 핀다.그리고 풍란과
      석곡의 꽃눈이 생기는 시기는 10월이므로 가을 햇볕을 충분히 받게 한 후 물을 주어야 한다.
  ⊙ 먼저 꽃을 피우자면 난의 포기가 건실해야 한다. 서 너 촉 정도의 포기로서는 꽃을 피우기가 그리 쉽지 않다. 난의 전체 세력에 무리가 가며 꽃을 피워도 상작(上作)을 만들기가 쉽지 않다. 반드시 대여섯 촉 이상의 건강       한 난에 꽃을 붙여야 한다.

  춘란의 꽃피우기 기준
   ⊙ 춘란은 꽃피우는 시기와 피어있는 시간 등을 어느 정도는 조절할 수가 있다.
   ⊙ 춘란은 보통 3월 초순~ 4월경에 피므로 꽃필 즈음에 햇볕이 많이 비치는 밝은 곳에 두었다가 꽃이 피고
        나서 시원하고 조금 그늘진 곳으로 옮겨두면 오랫동안 피어있게 된다. 그러나 지나치게 오랫동안 꽃을 피워두게 되면 난 전체의 세력도 약해지고 내년 신아도 약해져서 좋지 않다. 약 1주일~ 열흘 정도 감상한 후
       꽃대를 잘라서 물병에 꽂아두고 감상하면 좋겠다.

춘란을 제외한 일반 난들은 꽃대를 달면 장소를 이동하지 않고 그대로 관리하면 어렵지 않게 꽃을 잘 피울 수 있다. 춘란은 영상 0도~7도 정도의 일정한 온도로 겨울을 보내면서 충분한 휴면을 취해야 봄에 꽃대 올리기가 쉽다. 아파트 베란다에서 춘란을 키우는 분들은 겨울동안은 햇볕을 차광하여 일정한 휴면온도가 되도록 유도해야 한다. 겨울동안 충분히 휴면을 취한 난들은 이듬해 봄 2월말~ 3월초에 자연스럽게 개화를 유도할 수 있는데 이 시기는 아직 춥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가온이 요구된다. 가온은 처음 10일 정도는 영상 10~15도로 실내에 두었다가 차츰 온도를 올려주는데 20도 정도에서 약 열흘 정도 관리하게 되면 점차 꽃대가 솟아오른다.
이 시기에 유의할 점은 온도를 높이면서 습도도 함께 높여야 꽃대 올리기에 무리가 없다. 그러한 장소는 바로 욕실을 이용하면 간단하다.

[요약]

7월 말경~ 8월  중순   화아분화기(화장토 또는 수태로 광선 차단)

9월 중순~10월 중순   짧은 캡 처리(캡 아래 부분 수태로 둘러 광선 차단)

10월 중순~ 2월 중순    긴 캡 처리  (              상 동               )

                                적화, 자화, 무늬꽃의 경우는 1월부터 캡을 벗기고 오전 햇빛을 충분히 채광.
                               (저온에서 채광)

2월 중순~ 3월 초순    꽃대 올리기(습도 좋은 곳에서 10일을 기준으로 영상 10도, 15도, 20도 점차 온도를
                                 높여줌.)

 


개화 후 오전 햇빛을 충분히 쬐고 서늘한 곳에서 감상하며 관리함.

약 10일 정도 감상 후 다음 해 신아의 세력을 위하여 꽃대를 잘라 꽃병에 꽂아서 관상한다. 꽃대가 오를 때는 최소 2~3일에 한번 물을 주어야 하며 공중습도가 충분한 곳에서 관리해야 꽃대가 잘 오르며 꽃이 반전되지 않는다.

 


색화와 무늬꽃의 특성에 맞게 캡 처리와 햇빛 관리가 각기 달라지나 여기서는 일반적인 꽃피우기에 맞추어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서술했다.

아순이     11-08-08 17:22   

울집에 춘란은 꽃이 피다가 바로 지더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check 다육식물 키우기
제목
 1  2  3  4  5  6  7  8  9  10  Next  Last

기본 배송지 설정

배송지명

배송지명을 입력해주세요

받는분

받는 분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연락처

연락처를 입력해주세요
올바른 휴대폰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우편번호

우편번호 및 기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주소

우편번호 및 기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상세주소

상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입력된 주소는 기본 배송지로 등록됩니다

등록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