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ll the XPlant app
Install the XPlant app
Install the XPlant app
Scan the QR code with your camera
Login Join Orders Call center
korean
korean
English
Russian
Chinese
Japanese
Address of Destination
Address of Destination
도매
도매
 MY
MY
Community
Community
Messages
Messages
Coupon
Coupon
Cart
Cart
new_top_category_icon
Succulents Foliage Flower Orchid Seedlings / seeds Pots Garden materials Agricultural products Auction Variegated 무늬식물 same day delivery same day delivery  Design plant Design plant Vivid Shopping Vivid Shopping Store
Store
close
   

Cart

Recently viewed items
There are no recently viewed products
Register store
Home 다육식물 키우기

공기정화식물 종류

  공기정화식물 종류

Share on social media

글쓴이 : 후이니
11-06-21 15:42 8545 4

본문

1. 아레카 야자 (Areca palm)

아레카 야자는 야자류 중에서도 가장 품질이 뛰어나고 분위기 있는 인기품종 가운데 하나로, 실내환경에 강하며 대기중으로 대량의 수분을 방출하고 유독 화학물질을 제거하며 외관상으로도 매우 아름답기 때문에 공기정화식물로서 손색없는 식물 이라고 할수 있다.
어떤 장소에서도 잘 어울리며 일반 가정은 물론 사무실, 상점 등에서도 자주 눈에 뛴다.
가정의 실내에 놓아둔 높이 약 1.8m 의 아레카 야자의 경우, 24시간동안에 약 1리터의 수분을 증산작용에 의하여 뿜어낸다.
공기정화식물로서 가장 높이 평가되는 것은 실험에 사용한 실내유독물질을 모두 제거했다는 점이다.
조사된 모든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고 잇어서 환경 친화적인 실내공기정화식물, 즉 에코플랜트로서 가장 대표적인 식물이라고 하겠다.


2. 산세베리아 (Snake plant)

산세베리아는 다른식물과 조화롭게 배치하였을때 묘한 대조를 나타내는 식물이다.
재배 및 관리가 매우 용이하고 병충해에도 강한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에코플랜트로서는 손색이 없다고 할수 있다.
산세베리아는 밤에 산소를 만들어 방출하고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데 이는 거의 모든 식물 에서는 볼수 없는 특성이다.
음이온이 다른 식물에 비해서 월등히 많이 방출되어 음이온 식물로도 불리기도 한다.


3. 필로덴드론 셀렘 (Lacy tree Philodendron)

현재 많은 공공건물의 아트리움이나 로비 등에 배치되어 있는 것을 볼수 있지만, 천정이 높고 넓은 공간에 배치하면 드라마틱한 연출효과를 낼수 있다.
공기가 건조하고 광이 부족한 환경에 비교적 강한 편이라서 적절한 관리를 해준다면 몇 년간이나 건강한 모습을 즐길수 있다.
필로덴드론종 가운데 필로덴드론셀렘이 가장 인기가 높은 공기정화식물이다.

 


4. 벤자민(Weeping fig)

일반가정이나 쇼핑센터, 공공건물의 아트리움과 로비 등에서 자주 눈에 띄는 익숙한 식물이다.
벤자민의 최대의 난점으로서는 이동을 싫어하는 것이지만 환경을 적정하게 관리해주면 잘 생육한다. 실내공기 오염물질, 특히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에 있어서는 아주 우수하다.


5. 고무나무(Rubber plant)

강건한 식물체로 많이 개량 되었기 때문에 광이 부족하거나 온도가 낮은 장소에서도 생육이 왕성하다. 관리하기 용이할 뿐만 아니라 특히 포름알데히드 제거효과를 비롯한 모든 실험항목에서 높이 평가된 우수한 공기정화식물이라 할수 있다.
조사한 바에 의하면, 실내공기중의 유독 화학물질을 제거하는 능력에 있어서는 피쿠스종 가운데 가장 뛰어난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훌륭한 외관과 함께 키우기가 용이하여 건축가나 실내디자이너들에게 인기가 높은 식물이지만, 여기에 공기정화능력도 더해져서 더욱 주목을 끌게 될것으로 기대된다.


6. 마지나타(Dragon tree)

드라세나종 가운데 가장 키우기 쉽고 잘 알려진 품종이다.
1960년대부터 실내식물로 취급되기 시작하였으며, 강건하기 때문에 빌딩로비나 현관 혹은 공공건물의 아트리움 등의 장식에 많이 애용된다.
드라세나 마지나타는 광이 부족한 장소나 겨울철의 건조한 환경에서도 잘 견디기 때문에 대부분의 주거 환경에 이상적인 에코플랜트라 할수 있으며, 우수한 공기정화식물로서 특히 키실렌, 트리클로로에틸렌 등의 제거 능력이 뛰어나다.


7. 관음죽(Lady palm)


관음죽은 공기정화식물 중 재배하기가 가장 쉽고 해충에 대해서도 강한 저항력을 가지고 있으며 실내공기의 개선에 있어서도 가장 적합한 식물 중 하나라고 볼수 있다.
특히 미국에서 대단히 인기가 높은 식물로 생육이 느린 편이어서 관리하기기 용이하다.


8. 드라세나 맛상게아나,행운목(Corn plant)

흔히 행운목이라고 불리는 이 식물은 모든 검사 항목에서 평균이상의 성적을 나타낸 우수한 에코플랜트이다. 햇빛을 좋아하지만 조금 어두운 장소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실내공간에서 공기정화식물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할수 있는 식물이다.
맛상게아나 종은 포름알데히드 등의 실내공기의 유독물질의 제거능력에 있어서도 뛰어나다.


9. 테이블 야자(Parlour palm)

테이블 야자는 생육이 느린 편이며 건물 내부의 공통된 환경인 광부족과 건조에도 강해서 키우기가 수월한 식물이어서 초보자가 기르기에 적합한 식물입니다.

 

10. 스파티필름(Peace lily)

사진상에서 가운데 식물.
순백색의 불염포가 아름다운 스파티필름은 상록 다년초로서 대표적인 관엽식물이다.
뛰어난 실내식물로서 빼놓을수 없는 특성을 모두 갖추고 잇어며 강건한 화아가 똑바로 뻗어나와 그 선단에 하얀 불염포를 펼친다.
스파티필름은 알코올, 아세톤, 트리클로로에틸렌, 벤젠, 포름알데히드 등의 오염물질 제거에 있어 탁월한 능력을 지닌 것으로 조사되어 공기정화식물로서 아주 우수한 식물이라고 할수 있다.

 


11. 대나무야자,대왕야자(Bamboo palm)

다른 야자과 식물들과 마찬가지로 관리하기가 용이하며, 특히 일반가정이나 점포등 상업시설에서는 장식적인 효과가 있어서 인기가 높다.
아레카야자보다 해충에 강하며, 증산작용율이 아주 높기 때문에 겨울철 난방등으로 건조해진 실내에 충분한 수분을 방출한다.

또한 벤젠, 트리클로로에틸렌, 포름알데히드 등의 제거능력 실험에서도 상당히 좋은 효과를 보인다.


12. 헤데라,잉글리시 아이비(English lvy)

'헤데라 헬릭스 Hedera helix'라는 학명을 가진 것으로 보통은 영어명인 잉글리시 아이비를 줄인 아이비란 이름으로 통하고 있습니다.
덩굴져 자라는 모습이나 잎의 모양이 언뜻 보면 담쟁이덩굴과 비슷하기 때문에 같은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실제로 이것들과는 다른 종류입니다.
담쟁이덩굴은 겨울이 되면, 낙엽이 지지만, 아이비는 일년 내내 푸른 잎을 지니고 있으며 생육 조건만 적당하면 겨울이라도 새잎을 내며 계속해서 자랍니다.


13. 디펜바카아 카밀라(Dieffenbachia camilla)

디펜바키아 카밀라는 잎이 잔잔하면서도 커다랗기 때문에 활발한 증산작용으로 공기중으로 많은 습기를 방출한다.
일반가정이나 사무실 환경에 잘 적응하는 식물이다.

 

14. 안스리움 (Anthurium)

안스리움은 공기정화능력 좋아 거실이나 방에 놓아두면 좋습니다.
스파티필름과 마찬가지로 꽃이 매우 아름답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식물이다.


 

물망초     11-06-21 16:56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금땡이     11-06-21 17:03   

지가 아는건 얼마 없는뎅... 참으로 여러가지가 있네용??ㅎㅎ

아순이     11-06-22 16:07   

공기정화식물을 넘 좋아하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울보해보맘     11-06-23 11:27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전~아직 다육이도 어렵고 관엽식물들도 넘~어렵네요^^도움 많이 받고 갑니다.^^


check 다육식물 키우기
제목
 1  2  3  4  5  6  7  8  9  10  Next  Last

기본 배송지 설정

배송지명

배송지명을 입력해주세요

받는분

받는 분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연락처

연락처를 입력해주세요
올바른 휴대폰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우편번호

우편번호 및 기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주소

우편번호 및 기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상세주소

상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입력된 주소는 기본 배송지로 등록됩니다

등록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