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ll the XPlant app
Install the XPlant app
Install the XPlant app
Scan the QR code with your camera
Login Join Orders Call center
korean
korean
English
Russian
Chinese
Japanese
Address of Destination
Address of Destination
도매
도매
 MY
MY
Community
Community
Messages
Messages
Coupon
Coupon
Cart
Cart
new_top_category_icon
Succulents Foliage Flower Orchid Seedlings / seeds Pots Garden materials Agricultural products Auction Variegated 무늬식물 same day delivery same day delivery  Design plant Design plant Vivid Shopping Vivid Shopping Store
Store
close
   

Cart

Recently viewed items
There are no recently viewed products
Register store
Home 다육식물 키우기

다육이 키우기 간단한 팁

  다육이 키우기 간단한 팁

Share on social media

글쓴이 : 후이니
11-05-14 20:22 10859 0

본문

재배 조건

바람이 잘 통하고 최소한 하루 3-4시간 이상 직사광선(투명 유리창을 통한 빛 포함)이 비치는 곳이 좋습니다. 보통 남향 계통의 베란다가 다육이를 키우기에 아주 좋은 장소가 될 것입니다. 겨울에는 되도록 영하로 떨어지지 않는 곳이 좋으며(5도 이상 되는 곳이 가장 좋음), 여름 장마철 등에는 과습되지 않도록 통풍이 잘 되는 곳이 좋습니다. 건물 옥상도 일정한 조건을 갖출 수 있다면 다육식물을 키우는 데는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화분 물 빠짐이 좋고 건조가 쉬워야 합니다. 플라스틱이든 옹기든 화분의 윗면이 아랫면보다 넓은 것이 좋고, 화분 아랫면에는 다리를 붙이거나 반원형 등의 구멍을 만들어 준 것이 좋습니다. 토분은 너무 빨리 건조되어 번거로울 때가 있습니다.

흙 주로 마사토(작은 크기)와 배양토를 적절하게 섞어서 쓰는데, 일반적으로 마사토 : 배양토를 50:50의 비율로 하면 적당합니다. 어린 다육이 등 성장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30:70, 성장보다는 모양을 감상하려면 70:30의 비율로 하면 됩니다.


분갈이 심거나 분갈이할 때에는 맨 아래에 중간 크기의 마사토를 약간 깔아서 가는 흙이 빠지지 않고 물빠짐을 돕게 합니다. 또한 다육이를 심은 다음에는 화분을 몇 번 쳐서 뿌리 사이로 흙이 고루 분산되도록 하고, 맨 위에 중간 마사토를 얇게 덮어 주면 모양도 좋고 물을 줄 때에도 흙이 흘러내리거나 식물이 움직이지 않아서 좋습니다. 다육이는 식물을 뽑은 후에 하루 이틀 그늘에서 뿌리가 마른 후에 심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다육이를 옮겨 심고 난 후에는 4-7일 동안 물을 주지 않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다만 흙이 완전히 말라있고 뿌리도 어느 정도 말라 있다면 물을 주어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물주기

다육이 물주기는 일반적인 식물과는 반대 개념을 가져야 합니다. 즉, 다육이에게는 지나치다싶을 만큼 물을 적게 주는 편이 안전합니다. 다육이들은 비가 많이 내리지 않는 지역에서 수분을 잎이나 줄기나 뿌리에 저장했다가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기 때문에 습기가 오랫동안 지속되면 뿌리가 썩고 줄기가 물러서 살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기준으로는 봄과 가을에는 3주에 한번씩, 여름에는 2주에 한번씩, 겨울에는 한 달에 한번씩, 그것도 뿌리가 완전히 젖지 않을 만큼 소량을 주어야 합니다. 물론 햇볕의 양이나 실내 혹은 실외 등의 조건, 그리고 통풍이나 온도 등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물주기 회수에 상황을 감안하여 물을 주어야 합니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아무리 걱정스러워도 절대 자주 주지 말라는 것입니다. 대부분 3-4일이 지나면 화분의 표면이 바싹 마른 느낌이 들기 때문에 자기도 모르게 물을 주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뿌리가 썩거나 아니면 웃자람 현상이 일어난 다육이가 보기 흉하게 변해 버리게 됩니다.


 다육이의 번식

다육이들은 대부분 잎꽂이 방식을 통하여 번식됩니다. 줄기꽂이도 가능하지만, 잎꽂이로도 충분히 번식이 잘 됩니다. 다육이의 잎을 조심스럽게 잘라서 흙 위에 얹어두고 햇볕이 조금 드는 밝은 그늘에 두고 가끔씩 스프레이 등으로 수분을 공급해 주면 빠른 것은 1주일 정도면 싹이나 뿌리가 나오고 보통 1달 이내에 싹이나 뿌리가 나옵니다. 그러나 잎꽂이나 줄기꽂이로 번식되지 않는 다육이도 있으므로 전문적인 자료를 통하여 구분해야 합니다. [자료:네이버지식]


 


check 다육식물 키우기
제목
 1  2  3  4  5  6  7  8  9  10  Next  Last

기본 배송지 설정

배송지명

배송지명을 입력해주세요

받는분

받는 분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연락처

연락처를 입력해주세요
올바른 휴대폰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우편번호

우편번호 및 기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주소

우편번호 및 기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상세주소

상세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입력된 주소는 기본 배송지로 등록됩니다

등록완료